문의상담 1588-5168

상품검색

HOME > 커뮤니티 > 질문과답변

게시글 검색
겨우살이와 피부변신
관리자 조회수:1338 112.160.82.11
2016-02-16 10:36:07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 양재헌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 양재헌

어느 젊은 해군 장교가 모처럼 외박을 하게 되면서 연극을 관람하였습니다.

주인공 여배우의 수정 같은 눈동자와 빼어난 외모에 반하여 연극이 끝난 후 자신도 모르게 무대 뒤로 달려가 데이트 신청을 하였고, 다음 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불과 세 번의 짧은 만남 후, 장교는 그 여배우에게 청혼을 하게 되었고 여배우가 청혼을 받아 들이면서 결혼이 성사되었습니다. 


결혼식을 마치고 달콤한 신혼의 밤을 보낸 후 장교가 아침 일찍 일어나 신부를 깨우는 순간, 나이 많은 낯선 여인이 옆에 누워 있는 것을 발견하고 소스라치게 놀라고 말았습니다.

그 배우는 화장술을 통하여 자신의 나이를 10년 이상 젊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을 갖고 있었고 그 젊은 장교는 신혼에 대한 큰 기대와 부푼 꿈이 순식간에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사람이 늙어가는 것은 주로 피부를 통하여 실감하게 됩니다.

어린아이와 같이 부드럽고 생기있는 피부가 세월이 흐르면서 잔주름이 생겨 거칠어지게 되고 또한 자외선, 미세먼지, 자동차 매연, 각종 세균, 곰팡이 및 바이러스 등의 공격으로 인하여 피부 세포는 큰 손상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손상된 피부를 감추기 위한 화장을 하게 됩니다. 


물론 외부의 공격 인자로부터 먼저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방어할 수 있는 방안을 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피부의 손상부위를 감추는 것보다 피부 세포의 재생력을 이용하여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어줌으로써 보다 젊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한 화장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짙은 화장으로 자신의 얼굴을 돋보이게 하였으나 최근에는 건강미를 갖춘 자연 미인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피부 세포의 재생 과정을 살펴보면 표피의 가장 아랫 부분인 기저층에서 세포가 생성되어 조금씩 위로 올라오다가 가장 윗부분인 각질층에 다다르고, 다시 떨어져 나가게 되는데 이 과정을 피부의 재생 주기라고 부르며 일반적으로 28일이 소요됩니다.

기저층에서 세포가 생성되어 각질층에 다다르는 기간인 14일과 각질층에 머물다가 마침내 떨어져 나가는 기간인 14일을 피부재생 주기로 보는 것입니다. 


이처럼 피부는 스스로 재생하고 탈락하면서 새로운 세포로 탈바꿈하는데, 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며 기미나 주근깨의 발생으로 피부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것일까요?


이는 피부가 새로운 세포로 바뀌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장애 요인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나이 즉, 노화와 관련되어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세포의 재생 과정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자외선과 같은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끊임없는 자극 및 정신적 스트레스 등 심리적 영향을 들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세포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피 부상태를 면밀하게 관찰한 후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겨우살이의 끈질긴 생명력과 인내력을 통하여 건강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는 지혜를 터득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동안 잘 익은 겨우살이 열매를 개똥지빠귀가 먹고 날아다니며 다른 나뭇가지에 배설을 하게 되고, 이 배설물 안에 초록색의 끈끈한 겨우살이 씨방이 나뭇가지에 달라붙게 됩니다.

주로 어린 나뭇가지에 달라붙은 겨우살이 씨방은 뿌리를 내면서 단단한 나뭇가지의 벽을 뚫고 새싹을 내는데 무려 3년간 인고의 세월을 보내게 됩니다. 


그 후 숙 주나무로부터 영양 성분을 빨아 들이면서도 숙주나무에 큰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무려 30년 동안을 공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겨우살이 추출물은 피부 재생 및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겨우살이에는 20종 이상의 다당류로 구성된 렉틴성분을 비롯하여, 6종이 넘는 다양한 비스코톡신, 600종이 넘는 각종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염기성 단백 복합물질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활성으로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 능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멜라노사이트 자극호르몬(α-MSH)의 세포막 결합을 저해하여 피부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아줌으로써 피부 변색을 방지하고 기미, 주근깨의 발생을 예방합니다.

겨우살이는 호염증성 싸이토카인(Interleukin-8)의 생성을 강력하게 억제하여 세 포대사 및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겨우살이 화장품은 표피에 대한 보습 효과와 진정 효과가 탁월하고, 진피 및 피하 조직에까지 깊이 침투하여 피부 재생 및 활성을 촉진함으로써 장기간 사용할 경우 자신의 피부를 훨씬 젊고 탄력있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겨우살이 화장품과 함께 내복용 음료를 동시에 복용할 경우 피부대사 및 재생능력을 훨씬 더 빠르게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외 부화장으로 자신의 피부를 감추기 보다는 겨우살이 화장품을 통하여 탁월한 면 역증강에 의한 건강미와 피부 재생 능력 촉진에 의한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간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북대학교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 양재헌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